안드로이드 소켓 통신 (client 부분 : 데이터 송신, 수신)
네트워크 작업은 스레드를 통해서만 동작 합니다.
thread 를 구성한 후 그 안에 try, catch 를 이용해 작성합니다.
Thread t = new Thread(new Thread() { public void run() { StrictMode.ThreadPolicy policy = new StrictMode.ThreadPolicy.Builder().permitAll().build(); StrictMode.setThreadPolicy(policy); try { InetAddress address = InetAddress.getByName("192.168.10.2"); // 서버 IP Socket s = new Socket(); String str = null;
} catch (UnknownHostException e) { // nothing } catch (IOException e) { // nothing } catch (Exception e) { // nothing } } }); t.start(); |
|
thread 안에서 toast 를 이용하여 결과를 간단히 출력하고 싶은 경우 아래 포스팅을 참고합니다.
https://sysdocu.tistory.com/1608
'프로그래밍 > Android (Java)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리눅스 CentOS, Ubuntu 에서 Android-x86 설치하기 (0) | 2021.03.25 |
---|---|
애드몹 광고가 출력되지 않는 경우 (0) | 2021.03.18 |
안드로이드 Date 날짜 비교하기 (0) | 2021.02.02 |
스레드 (thread) 가 종료되기까지 기다리기 (0) | 2021.01.26 |
스레드 (thread) 안에서 toast 사용하기 (0) | 2021.01.26 |